알아두면 좋은/생활정보

[티스토리 저품질/글 누락] 다음 고객센터에 문의 후 해결이 되었습니다.

하루하영 2024. 5. 8. 13:01

사진: Unsplash 의 Andrew Neel

▶️다음 사이트 나의 블로그 전체 글 누락

지난주 겪은 안타까운 일이 있어 혹시 저와 같은 블린이 분들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어 드리고 싶어 포스팅해봅니다.😭

 

금요일 오후 5시 정도에 카카오뱅크에서 진행되는 이벤트 관련하여 포스팅하였고 글을 올리자마자 이 글뿐만 아니라 그동안 작성해 온 모든 글이 즉 저의 블로그가 다음 사이트에서 사라지게 되었습니다.

 

보통 글을 작성 후 한두 시간 후에 잘 검색이 되는지 늘 확인을 하고 있기에 이때 발견을 하였고,

오후 5시 전까지는 다음에서 유입된 게 확인이 되었기에 카뱅 이벤트 관련 글이 문제라고 예측을 하여 바로 삭제를 하였습니다.

 

작성한 카카오뱅크 이벤트는 OX 퀴즈, 정답을 맞추는 내용으로 사실 네이버에도 이미 많은 분들이 포스팅이 되어 있는데 이 글이 문제가 되었다는 게 도무지 이해가 되지 않았습니다. 

사실 너무 힘이 빠지고 눈물이 날 지경이었고요.🤐

 

어렵게 애드센스 승인이 되어 이제 다시 열심히 해보자고 결심한 순간, 그리고 글도 몇 개 작성하지 않은 블린이여서 허무함과 그동안의 시간 소요를 생각하니 화도 나고 여러 가지 감정이 들었던 거 같습니다:)

 

▶️DAUM에서 내 블로그 누락 체크 방법

 

내 블로그 주소를 다음 사이트 검색창에 입력을 해보면 그동안 작성해 온 나의 글들이 보이게 됩니다. 

다만 문제가 되는 글만 누락 또는 본인의 티스토리 블로그가 통누락이 되었다면 우선은 어떻게 해결을 해야 할지 침착하게 하나씩 풀어나가야 합니다.

 

다음을 포기하고 구글과 네이버를 타깃으로 계속 작성을 할 수 도 있고 아니면 얼른 블로그를 갈아타는 방법도 있을 수 있겠죠.

여러 글들을 서치하고 검색해 본 결과 아무리 생각해도 저는 문제가 될만한 글이 아니라고 판단을 하여 다음사이트에 문의를 직접 해보기로 결정을 했습니다.🔥🔥🔥

 

▶️다음 고객센터에 블로그 누락 문의

-다음 사이트 고객센터에 문의하기-

 

Daum 고객센터

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도움말을 찾거나 직접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.

cs.daum.net

 

검색 부분 들어가기 

 

⬇️

 

검색 결과 미노출 들어가기 

 

⬇️

 

 아래 문의하기를 누른 후 내용 작성

 

⬇️

블로그, 카페 검색문의/내블로그검색문의

 

 

제목에는 블로그 글이 다음사이트에서 누락이 되었습니다. 

아래 내용에는 본인의 블로그 주소, 그리고 RSS는 본인의 블로그 주소 뒤에 RSS를 붙여주기만 하면 됩니다. 

 

내용은 핵심만 잘 정리해서 어떤 글을 작성 후 대략 몇 시부터 글 전체가 누락이 되었고,

그 글은 어떠어떠한 포스팅이었다는 글 정도로 깔끔하게 써주시고 이왕이면 확인 및 부탁조로 잘 작성해 주면 됩니다. 

 

저는 그 어떤 블로그에 위배되는 글은 쓰지 않았다는 약간의 억울한 심정 한 줄도 넣었습니다.ㅋㅋㅋ

 

▶️다음 고객센터 문의 후 결과 

금요일 블로그가 통누락이 되었고 주말에 고객센터에 글을 남기고 화요일 오후 정도에 다시 제 글이 다음 사이트에 노출이 되기 시작했습니다.😭😊

 

월요일까지 대체 휴일이었기 때문에 결과적으로는 문의 후 바로 해결이 되었는데요.

아쉽지만 다음에서 상위 노출이 되고 있었던 일부 글들은 뒤로 많이 밀려나기도 했지만 일단은 다시 노출이 되었다는 거에 안도할 따름입니다.

 

▶️결론 

사람이 하는 일이 아니고 로봇이 글을 판단해서 저품질 및 통누락의 결과가 나오고 있어서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은 늘 이 부분을 잘 유념해두셔야 할 것 같습니다.

이제 글 몇 개 작성하지 않은 블린이도 겪을 수 있는 일이어서 남들은 잘만 하고 있는 '블로그'도 쉬운 게 아니란 걸 다시 한번 깨닫게 된 계기가 되었습니다.

 

1. 글 1개가 누락되었다면 문제가 되는 글을 삭제해 주세요.

2. 블로그가 통 누락이 되었다면 문제가 되는 글을 삭제 후 다음 고객센터에 문의해 주세요.

3. 이렇게 문의를 해도 블로그가 살아날 가능성이 많이 없다고는 하지만 그래도 혹시 모르니 문을 두드려주세요.

4. 다만 다음 직원분들이 고의로 통 누락을 시킨 게 아니니 경위를 간결하고 잘 정리해서 매너 있게 문의를 해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. 

5. 블로그를 계속하실 분들은 여분으로 1개 이상 함께 운영을 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. 

 

 

 

 

반응형